홈팀 대한항공은 18승10패 승점55점으로 3위에 위치해 있다. 어제 경기에서 우리카드가 승리하면서 3위로 밀려났는데, 이번 경기에서 대한항공이 승리하면 우리카드를 밀어내는 것은 물론이고, 한경기를 덜 치른 현대캐피탈보다도 높은 승점을 기록하며 1위에 오르게 된다. 전망은 밝은 편이다. 시즌 첫 3연패를 기록한 이후 최근 3경기에서 2승1패로 반전을 이뤄냈고, 5연속 셧아웃승리로 최고의 분위기이던 우리카드를 상대로 셧아웃 승리를 따내며 팀 분위기가 올라온 상황이다. 물론 여전히 선수단이 전체적으로 체력적인 문제를 드러내고 있으며, 가스파리니가 조금 올라왔다고는 하나 여전히 외국인선수로서의 역할은 해주지 못하고 있는 등 문제점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이번 상대가 최약체인 한국전력이기 때문에 객관적인 전력상의 우세와 현재 상황, 그리고 홈이점까지 살려서 우세한 경기를 할 것임은 틀림 없다.
원정팀 한국전력은 3승26패로 여전히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. 직전 경기에서 현대캐피탈을 상대로 시즌 처음으로 셧아웃 승리를 따내는 데에 성공하면서 꼴찌팀이지만 분위기만큼은 남부럽지 않은 상황이다. 그 경기를 두고 이런저런 말이 많이 나왔는데, 현대캐피탈이 무너진 가장 큰 이유는 방심에 있었다고 본다. 물론, 신영석과 문성민이라는 팀의 핵심선수들이 결장한 것도 있지만 그럼에도 객관적인 전력은 크게 앞서 있는 것이 사실인데, 선수단이 전체적으로 준비가 덜 된 모습이었으며, 파다르 또한 상당히 부진했다. 문성민의 결장, 허수봉의 센터기용 등으로 파다르의 대체자원이 없었기 때문에 별다른 해법이 없었던 지난 경기였다. 한국전력이 현대캐피탈을 상대로 셧아웃 승리를 따낸 것은 긍정적이지만, 그렇다고 이 팀을 과대평가해서는 곤란하다. 앞서 언급한대로 현대캐피탈이 자체적으로 무너진 영향이 컸다.
양팀의 객관적인 전력차이가 꽤나 심한 매치업이다. 일반승은 대한항공이 가져갈 가능성이 매우 높다. 대한항공의 승리를 추천한다.
대한항공의 승리를 예상합니다.